전시회 부대행사로는 인공지능, 메타버스, 블록체인, 자율주행, 헬스케어 등 차세대 ICT 주요 기술 및 트렌드를 설명하는 ‘글로벌 ICT 트렌드 인사이트 콘퍼런스’와 주요 ICT 바이어와 참가기업 간 사전 매칭을 통한 비즈니스 성과를 목표로 하는 ‘글로벌 빅바이어 수출상담회’가 열린다. 또한 참가기업 중 가장 주목받는 기술 및 제품을 대상으로 ‘WIS 2022 신기술신제품 발표회’, ‘WIS혁신상 시상’, ‘대한민국 ImpaCT-ech대상’ 등의 행사도 개최되어 수상 기업들의 마케팅 기회로 활용될 계획이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의 주관 사무국 관계자는 “국내 경제의 부가가치 창출은 물론 수출 역량 측면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가진 ICT 분야의 최신 기술을 한 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 ICT 행사로서 월드IT쇼가 역할하고 있다”며, “국내외 기술기업 및 스타트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행사의 가치를 강조했다.
한편 2022 월드IT쇼(WIS 2022)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한국무역협회,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등 6개 기관 주관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참가 및 기타 관련 사항은 월드IT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